My Own Journey

성공하는 건 쉽다.

Stacy K 2024. 11. 20. 21:51

오늘 영상을 하나 봤는데, 그 영상에서 성공을 하는 것은 쉽다고 말했다. 단지, 남들이 하지 않는 것을 하면 된다고 한다. 가령, 모두가 자고 있을 새벽 시간에 일어나 운동을 하는 것, 퇴근 후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에 책을 읽는 것 등 보통의 사람들이 귀찮아서 또는 힘들어서 빠르게 포기하는 것들을 하면 남들보다 앞서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성공 공식이라 보기는 어렵겠지만 어떤 의미에서 무얼 말하고자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 운동을 한다고 꼭 성공을 하는 건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하루 일과에는 운동이 빠지지 않는다.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데 운동을 하는 것은 더더욱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만큼 높은 의지와 근성이 있다면 무엇을 하더라도 성공할 확률이 높지 않을까.

 

요즘 많이 드는 생각인데, 세상에는 운동을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 두 부류로 나뉜다. 근육은 하루 이틀 운동한다고 쉽게 붙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근육통을 호소하며 운동을 중단하거나 오랜기간 쉬어버린다.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근육이 있는 몸을 만든 사람을 보면 경외감이 든다. 저 정도의 골격근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을까.

 

근력 운동을 하면서 삶을 대하는 태도가 많이 바뀌었다. 근육과 삶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는 건 운동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해할 것이다. 근육이 있으면 체력이 좋아지고 체력이 좋아지면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고 여러 가지 일들을 하다 보면 내 관점이 넓어지고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되니 삶이 좀 더 풍성해진다. 그러면서 행복의 농도가 짙어지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다. 이렇게 하다 보면 나도 성공할까. 확실한 건 평생 운동과 함께할 것 같다, 내 근육 화이팅! 

 

 

'My Own Jour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가장 기뻤던 순간은?  (3) 2024.12.01
아프고 바쁘고 풍성하고  (3) 2024.11.24
월요병이 뭐죠  (2) 2024.11.18
지금이 좋다.  (0) 2024.11.16
강박  (1) 2024.11.15